alt
이 종 섭
고려대학교 건축사회환경공학부 교수
제20대 한국지반공학회 국제전담 부회장
(jongsub@korea.ac.kr)

                    


오늘날에는 인구의 과밀화, 기후변화, 지하구조물의 복잡화 등 사고에 대한 원인이 다양해지고 있으며, 같은 지반공학 전공자 혹은 이외 학문과의 융합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우리 학회는 높은 수준의 지반공학 연구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협동을 통해 미래를 향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발전시키고, 건설의 안전과 성장을 위한 길을 개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호존중은 우리의 핵심 가치, 지반공학자 간의 상호 존중 및 협동은 미래 지반공학의 핵심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지반공학을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한 기반이 됩니다. 같은 전공 기반의 연구자이더라도 의견이 다를 수 있으며 이견에 대한 교류는 우리의 가치를 더욱 견고히 해줍니다. 이것이 우리의 지반공학 커뮤니티를 더 강하게 만드는 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입니다.


다른 이와의 상호존중은 미래지향적 혁신의 출발점입니다. 상호존중을 바탕으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해야 합니다. 우리는 열린 마음으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환영하며, 이를 통해 지반공학 분야를 발전시켜 미래에 대비해야 합니다. 우리의 열정과 존중의 문화를 결합하여 새로운 도전에 맞서 나갑시다.


위와 같이 상호존중의 정신을 유지함으로써 지반공학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미래를 준비하고, 상호존중, 협동 그리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아나가며,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같이 걸어나가게 될 길이기를 기대해봅니다.




alt

권두언' 다른 기사 보기
prev
next
SNS제목